POST : 일반상식

박준금 나이는?

탤런트 박준금 나이를 알아볼께요.



이름 : 박준금(朴俊錦)
출생 : 1962년 7월 29일 
소속사 : BS스타엔터테인먼트
학력 : 경희대학교 무용학과

데뷔 : 1982년 KBS2 주말연속극 순애

종교 : 불교


자료출처 : 나무위키 <박준금>


탤런트 박준금 나이는 1962년생으로 올해 (2016년 기준) 한국나이가 55세 입니다. (그렇게까지는 안보이는데 말이죠...)


모종의 사건으로 드라마에서 강제 퇴출된 원미경의 대타로 데뷔하였다.[1] 전설의 고향의 귀신역할이나 희대의 흑역사인 영화 여자 정신대, 혹은 반공영화[2]등에서 얼굴을 알린 후 1987년 KBS2 드라마 사모곡에 출연하면서 인기의 정점을 찍었다. 199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은 호수 이후로 연예활동은 잠정 휴업상태였다.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으로 활동을 다시 시작하였다. 이후 그간 알려지지 않았던 이혼사실도 밝혀졌다. 

2010년 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현빈의 어머니로 출연하여 예전의 인기를 다시 회복했다. 

2011년 12월 7일, 14일 방송된 라디오 스타에 정호근장광과 함께 악역배우로 나왔다. 당연히 시크릿 가든의 문분홍 여사 연기를 다시 한번 하였다.

2013년 1월 5일부터 MBC 주말 드라마 백년의 유산에 출연함으로써 연예계 복귀 이후 처음으로 MBC의 정극에 출연하게 되었다.



그동안의 탤런트 박준금의 작품들을 알아봅니다.


2. 출연작[편집]

2.1. 영화[편집]

  • 사랑이 시작되는 날

  • 여자 정신대

  • 난 이렇게 산다우

  • 따귀 일곱대

  • 킹콩을 들다

  • 2015년 헬머니

2.2. 드라마[편집]

2.3. 기타[편집]



아래는 위키피디어에 정리된 박준금에 대한 스토리 입니다.


생애[편집]

1982년 KBS 2TV 주말연속극 《순애》로 연기자 데뷔하였다. SBS 서울방송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김주원 역을 맡은 현빈의 엄마인 문분홍 역을 맡아 연기하면서 컴백 이후 다시금 유명세를 얻었다.

연예계 데뷔[편집]

춘천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경희대학교 예술대학 무용학과에 진학, 재학 중이던 당시 제5공화국 정부가 기획했던 대규모 문화 축제인 국풍81에 참가했다가 우연히 이를 눈여겨 본 KBS의 한 PD의 눈에 띄어 연예계에 첫발을 내딛었다.

데뷔작은 1982년 KBS 2TV 주말연속극 《순애》였는데, 5월에 방영을 시작한 이 드라마는 당시 인기배우인 원미경이 주연으로 낙점되어 초반 2개월 가량 분량이 넘어간 상태였다.[1] 하지만 이 해 7월 경, 원미경이 불미스러운 사건에 휘말려 제작진에 의해 배역의 도중 교체가 결정되었고, 그 자리를 대신할 인물로 연기 경험이 전무했던 박준금이 선정되어 나머지 분량을 소화해 내었다.[2]

당시에도 흔치 않았던 배우의 중도 교체 사태는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지만,[3] 첫 작품부터 주역을 맡는 흔치 않은 기회의 주인공이 된 박준금은 이 해 12월 드라마가 종영될 때까지 6개월여간 남은 분량을 무사히 마치며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전성기와 공백[편집]

데뷔 이후 꾸준하게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해 오던 그의 인기가 최고조에 올랐을 때는 1987년 KBS 2TV 드라마 《사모곡》에 출연할 무렵이었다. 하지만 이 때를 즈음해서 결혼설이 불거졌고[4] 이후 작품활동이 뜸해지는 휴식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1989년 KBS 1TV 드라마 《토지》에 출연한 이후 2년여 간의 공백기를 가진 뒤 199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은 호수》에 출연하기도 했지만[5] 이후 사실상 연예 활동은 잠정 휴업상태에 들어가게 되었다.

연예계 복귀 이후[편집]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서서히 사람들의 기억에서 멀어져 있던 그는, 2006년 SBS 드라마 《사랑과 야망》으로 방송활동을 전격 재개하기에 이른다. 이후 그간 알려져 있지 않던 그에 대한 근황이 하나둘 밝혀졌는데, 컴백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이혼의 아픔을 겪었고,[6] 그간 선친에게서 물려받은 재산으로 각종 사업을 하고 있음이 알려지게 되었다.[7]

컴백 후 예전같지 않은 세월의 흐름을 실감하던 2010년SBS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 출연하면서 그는 예전의 인기를 회복하는 데 성공했다. 기대 이상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의 인기에 중요한 일익을 담당한 박준금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시크릿 가든’은 배우로서 제2의 인생을 살게 해준 작품”이라고 언급했다.[8]

이후 예능 프로그램과 시트콤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등 제 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이상 탤런트 박준금 나이를 알아보았습니다.

top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