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 일반상식

4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nielsen 자료

4월의 검색광고 시장 동향 - nielsen 자료 안내드립니다.




4월 전체 검색광고 광고주 수는 약 14만 3천여 광고주를 기록하여 전월 대비 1.3% 증가했습니다. 네이버에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 수는 1.1% 증가했고, 다음에 광고를 집행한 광고주 수는 2.4% 증가한 반면, 네이트의 광고주 수는 -4.3% 감소했습니다.


네이트를 떠나서 다음과 네이버 쪽으로 광고주들이 조금씩 이동하고 있나 봅니다.



광고주 기준 매체믹스는 전월에 이어 네이버 단독 집행 - 다음과 네이버 집행 - 네이트 단독 집행 - 다음 단독 집행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네이버 단독 광고 집행 광고주는 44.9% 를 기록해 시장 집중 현상이 장기 지속되는 한편, 네이트 단독, 다음 단독 집행 광고주 비중은 10.4%, 6.5%에 그쳤습니다.


이상 자료는 nielsen 자료를 담아왔습니다.

top

카테고리